“소통을 통한 경찰과 시민의 가교역할”

0

Q. 간단한 자기 소개?

달라스 경찰국(Dallas Police Department) 민원홍보실(Community Affairs)에 소속돼 있는 김은섭 홍보관(Community Representative)이다.

민원 홍보 부서는 경찰국장 직속 지역사회 연계 분과(Community Engagement)에 소속되어, 청소년 활동과(Youth Outreach Unit), Hispanic Outreach; (UNIDOS), LGBTQ+와 같이 일한다.

 

Q. 달라스 경찰국에 지원하게 된 특별한 동기가 있나? 

미국 경찰 행정 업무에 많은 관심과 흥미를 느껴서 민원 홍보관으로 지원하게 됐다.

 

Q.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계신데, 민원 홍보실의 업무를 소개한다면? 또 한인 동포들과 관련된 직접적인 업무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중요한 역할이라 하기엔 과찬이다. 항상 어떤 일이라도 열심히 하면 중요도와 가치가 올라간다고 생각하고, 조금이라도 더 배우고 알아야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일했다. 

민원 홍보실의 업무는 우선 지역사회에 다가가는 경찰국으로서 시민들과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지역사회 행사를 기획, 개최, 홍보, 실시하는 것이다. 

그런 행사들을 통해 지역 사회와 경찰국의 원활한 화합과 의사소통의 통로를 마련하고 지역사회의 안전을 도모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또 한인 동포들이 겪을 수 있는 언어적 문제, 행정적 문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안내 대민 창구 역할이라 생각한다.  

그 밖에도 홍보실에서는 국장자문위원회, 지역 시민과 안전 좌담회, 범죄 예방 모임 등을 개최하여, 시민들과 경찰국을 연결, 안내와 도움을 드리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다.

 

Q. 요즘 코로나 19로 많이 위축되어 있긴 하지만 지역 주민들을 위한 행사나 이벤트가 계획되어 있나? 

현재 직접적인 행사는 아직도 진행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차량 이동 드라이브 스루 행사와 인터넷, 전화로 계속 코로나 19 전과 같은 행사들이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행사들에도 한인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

 

Q. 민원 홍보관으로써 가장 힘들었던 일이 있다면?

약 20여년 전 달라스 시가 전국 10대 도시에서 최고의 범죄율을 나타낼 때가 있었다. 그 당시 매년 범죄가 가장 많은 시내 지역을 파악하고, 경찰관과 자원봉사자들을 동원해 그 지역을 가가 호호 설문 조사했던 기억이 있다. 그 조사 결과 분석을 근거로 6개월간 각종 경찰부서의 범죄 퇴치 활동과 시민과의 협력을 통하여 매월 모임을 쉬지 않고 했던 적이 있다. 그 때 모두가 수고를 많이 한 것이 특별히 기억에 남는다.


Q. 반대로 가장 보람이 됐던 일은? 

그 당시 1위였던 달라스 시의 범죄율이 감소해 4-5년후에 범죄율이 미 전역 10대 거대 도시중에서 5위로 다시 떨어졌다. 그 때 그 기록을 보며 우리도 참여하여 일조했다는 데에 많은 보람을 느꼈다. 그리고 지금 생각해 보니 오랫동안 한인 동포들과 만나 한국말로 대화 하고 민원 안내한 경험들도 마음에 좋았던 것 같다.

 

Q. 마지막으로 한인 동포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 한마디?

시민과 경찰이 계속 가까워져서 지속적인 의사 소통 관계를 유지해 나가는 것이 우선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범죄 치안 문제는 경찰들의 일이지만, 시민들의 범죄 신고, 예방 신고도 중요하다. 시민들과 경찰의 신뢰 협조 관계와 범죄예방 활동을 통해 더욱 우리 사회가 안전해진다고 생각한다. 모든 한인 동포분들께 대단히 감사하다. 늘 안전하시고 평안하시길 바란다.

 

신한나 기자 Ⓒ KTN


Comments

Hot

인기 “올 해도 화려한 조명이 DFW를 감싸네~” 크리스마스를 빛내 줄 DFW 명소들~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이 돌아오면 마치 경연대회라도 나가는 것처럼 많은 집들이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라이트 장식으로 집을 아름답게 꾸민다. 덕분에 크리스마스가 되면 주택가 곳곳이 은은… 더보기
Hot

인기 코로나 19에도 추수감사절은 온다! 맛있는 추수감사절 음식 “어디서 주문할까?”

11월이 시작됨과 동시에 이미 달라스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추수감사절 맞이 준비가 시작됐다. 식탁 한가운데 올라갈 칠면조와 그 밖에 다양한 음식들을 준비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분… 더보기
Hot

인기 죽기전 꼭 맛봐야 할 텍사스 음식 베스트 12

텍사스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당연히 음식이다. 텍사스에서만 볼 수 있는 어마어마한 크기의 스테이크, 육즙이 풍부한햄버거부터 미국과 멕시코의 음식이 합해져 특유의 맛을 내는… 더보기
Now

현재 “소통을 통한 경찰과 시민의 가교역할”

Q. 간단한 자기 소개?달라스 경찰국(Dallas Police Department) 민원홍보실(Community Affairs)에 소속돼 있는 김은섭 홍보관(Community Re… 더보기
Hot

인기 “감미로운 텍사스 와인향기에 빠져볼까?” ‘텍사스 힐 컨트리’ 유명 와이너리 총정리!

텍사스 힐 컨트리의 유명한 와인들을 맛보고 싶다면 요즘이 최적의 시기다. 적당히 숙성된 포도즙으로 와인이 완성되는 시기이며 완벽한 날씨로 탓에 와인을 즐기기 더 좋기 때문에다. 더… 더보기
Hot

인기 코로나 19에도 즐기는 ‘2020 할로윈’ Trick or Treat 어디서 할 수 있을까?

10월은 뭐니뭐니해도 할로윈 행사로 대표된다. 아이들은 할로윈 코스튬을 입고 사탕과 초컬릿을 받을 준비에 한창인 시기이기도 하다. 이번 주는 할로윈 크래프트, 호박 조각 축제, 그… 더보기
Hot

인기 “인종에 상관없이 모두에게 공정한 법정을 만들겠다” - 416 지방 판사 후보 Theresa bui Cre…

416 지방 판사 후보 Theresa bui Creevy11월 3일 선거가 이제 코 앞으로 다가왔다. 이날은 미국의 대통령은 물론 연방 및 각 주의 주요 공직자들을 선출하는 중요한… 더보기
Hot

인기 “코로나 블루, 긍정적인 마음으로 예방할 수 있어요”-정신건강 전문 허혜원 간호사

코로나 19 확산으로 자가 격리, 사회적 거리 두기 등 다양한 지침들이 지속적으로 시행되면서 답답함과 우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코로나 19 초기에는 감염 우려 때문에… 더보기
Hot

인기 울긋불긋 고운 단풍 만끽하는 가을여행~텍사스 주립공원

포트워스 보타닉 가든 Fort Worth Botanic Garden단풍나무보다 가을에 더 잘 어울리는 나무는 없으니 포트워스 보타닉 가든(Fort Worth Botanic Gard… 더보기